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행복한 책읽기가 시작 되는 곳 창녕도서관

이용안내

행정서비스 헌장

  1. 1 우리 창녕도서관인은 이용자 만족의 행정 서비스를 우리가 지향하는 최상의 가치로 삼아 이용자에게 믿음을 주는 도서관인이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는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제공하여 시간을 아껴드리겠습니다.
    2. 우리는 평생교육기관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이용자에게 건전한 문화공간을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습니다.
    3. 우리는 이용자가 늘 찾고 싶은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쾌적한 독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우리는 이용자를 공정하고 친절하게 대하며 적극적인 봉사를 하겠습니다.
    5. 우리는 잘못된 업무처리나 불친절로 이용자에게 불편을 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 개선하겠습니다.
  2.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여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1. 1 원하는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
    1. 신간 자료를 신속히 구입, 정리하여 이용자의 열람 편의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이용자가 희망하는 자료에 대하여는 자료심의위원회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우선적으로 열람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우리는 이용자가 늘 찾고 싶은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쾌적한 독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인터넷 검색 및 자료 검색용 컴퓨터에 대하여 수시 점검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2. 2 평생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 및 문화공간의 제공
    1. 지역주민의 문화공간으로서 연중 취미교양 강좌를 실시하고 점차 그 대상과 과목을 다양화하겠습니다.
    2. 평생교육의 장으로서 지역주민의 정보학습공간으로 이용자에게 더 가까워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3 이용자에게 다가가는 도서관 운영
    1. 열람실의 냉난방 시설 및 조명을 항상 점검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2. 열람실 및 자료실에서의 정숙한 독서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3. 장애인 편의시설을 확대하여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1. 1 우리의 서비스에 대한 불만족 사항이 있을 경우
    1. 즉시 사실 확인 조치하고, 그 사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2. 시일이 걸리는 사항일 경우에는 중간 상황이나 그 결과를 게시 또는 통보해드리겠습니다.
  2. 2 찾고자 하는 자료가 없는 경우
    1. 이미 대출된 자료에 대해서는 반납 예정일을 알려드리고 대출예약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2. 평생교육의 장으로서 지역주민의 정보학습공간으로 이용자에게 더 가까워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공익성과 객관성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하여 자료를 선정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