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행복한 책읽기가 시작 되는 곳 창녕도서관

열린마당

질문 자료대출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답변 먼저, 우리 도서관 자료대출회원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집이나 각 자료실의 자료검색 PC에서 창녕도서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신 후 (웹회원), 현 주소가 기재된 신분증 또는 학생증을 지참하여 종합자료실을 방문하여 자료대출회원으로 등록하신 후 자료 대출이 가능하며, 초등학생이하 어린이는 보호자와 동반하여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의료보험증 또는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시고 어린이자료실에 방문 하여 자료대출회원으로 등록하신 후 자료를 대출 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권수 : 도서는 1인 10권 2주간 / 비도서는 1인 2점 1주간이며, 반납일을 어긴 경우 연체된 일수만큼 대출이 정지됩니다
질문 대출한 자료를 분실했는데 어떻게 하면 됩니까?
답변분실한 도서와 동일한 도서로 구입하여 변상합니다. 만일 분실한 도서가 절판 등으로 시중에서 구입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해당 자료실의 담당사서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도서대출 회원증을 분실했을 경우 다시 만들 수 있나요?
답변재발급인 경우 신청후 1주일 후에 새로운 대출증으로 발급해 드립니다.(신분증으로 본인 확인시 대출은 가능)
질문도서관의 모든 자료를 대출할 수 있습니까?
답변백과사전, 연감 등의 참고도서와 연속간행물, 논문, 비도서자료(카세트테잎, 비디오테잎, CD)는 도서관에서만 열람이 가능하며 대출은 불가합니다. 단, 일반도서에 부록으로 딸린 비도서자료는 대출이 가능합니다.
질문찾는 도서가 대출중일 경우 예약은 가능하나요?
답변우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또는 해당 자료실에서 도서예약을 하신 후, 먼저 대출해간 이용자가 반납하실 때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질문희망도서 신청방법은?
답변우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희망도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로그인후/자료찾기/희망도서신청)
질문업무시간 종료 후에 자료반납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업무시간 종료 후 및 휴관일에는 본관 건물 밖 반납함에 반납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다음날 반납처리 됩니다.